리큅 슬로우쿠커 미미쿡 :: 삼계탕 만드는 방법

 

삼계탕 한 끼 든든히 먹으면

몸보신했다는 느낌이 확 들곤 하죠.

삼계탕은 기력을 북돋아 주는 음식인데요.

 

오늘 저녁은 리큅 슬로우쿠커 미미쿡으로

삼계탕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삼계탕 재료 준비

 

재료는 미리 이마트 쓱배송으로

생닭 한마리, 삼계탕 재료, 깐마늘을 주문했고요.

인삼은 냉동 보관했던 걸 썼어요!

 

삼계탕 재료에는

대추랑 황기, 그리고

국물 내는 한약재 팩이 있어요.

 

사진의 두배 양이 들어있었는데

그중에 반만 준비하고

나머지는 냉동보관했어요.

 

생닭 손질은 꽁지와 날개 끝을 잘라내고

다리 사이 지방이 많이 낀 부분도 제거해줬어요.

 

그리고 닭 잡내가 없어지도록

소주를 부어 30분 이상 담가 두었어요.

 

 

 

모든 재료를 슬로우쿠커 안으로 넣었어요.

인삼은 열십자로 갈라 넣고요.

 

 

 

닭이 잠길만큼 물을 부어줍니다.

 

 

 

뚜껑을 닫고 탕모드로 시작!

2시간 작동됩니다.

 

 

 

2시간 푹 고아진 삼계탕을

그릇에 옮겨 담았어요.

 

 

 

완전 성공적이에요. 

엄청 부들부들해서 숟가락으로 뜨는데

살코기가 옆으로 흘러내리는 정도예요.

 

 

 

완전 촉촉하고 부드러운 삼계탕!

 

퍽퍽한 닭가슴살 부위까지

엄청 촉촉하고 부드럽게 익었어요.

 

탕요리나 찜요리할 때

슬로우쿠커 이용하면

요리가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 없이

알아서 완성해주니 정말 간편하네요.

 

삼계탕 재료도 들어가서 맛은 물론 좋고요.

푹 익은 통마늘이

밤처럼 달달하니 고소하더라고요.

 

 

 

남은 국물에는

갓 져놓은 밥을 넣어

죽을 끓였어요.

 

죽 끓일 때는 한 5분 간격으로

꼭 저어줘야 해요.

 

안 그러면 바닥이 들러붙는

대참사가 일어나요! ㅎㅎㅎ

 

생쌀이 아닌 밥을 넣었더니

금방 죽이 완성되었어요.

 

 

 

나름 갖가지 재료가 다 들어갔으니

소금 간 안 해도 국물이 맛있어서

죽도 정말 맛있게 되었어요.

 

남편이 정말 맛있다고 극찬했어요.

 

앞으로 언제든 먹고 싶으면 얘기하라고

간만에 자신감 뿜뿜했네요ㅋㅋ

 

슬로우쿠커를 이용하면

손질할 것도 신경 쓸 것도 많지 않으니

삼계탕 요리 참 쉬운데 말이죠...

 

삼계탕 자주 해주고

몸보신해줬다고 생색내야겠어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