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마이드(Ceramide)란?


세라마이드(Ceramide)란 무엇인가요?

 

피부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성분으로 피부의 50%는 세라마이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라마이드가 충분하면 항상 촉촉하고 트러블 없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세포 사이를 결합하는 주요 역할을 하면서 보호막을 형성하는 데요.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외부의 유해 요소들로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데요. 레티놀, 나이아신아마이드, 펩타이드보다도 더욱 뛰어난 역할을 합니다.

 

 


피부에 세라마이드가 이미 있다는 데,

왜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걸까요?

 

젊을 때에는 피부 스스로 많은 양의 세라마이드를 생산해냅니다. 하지만 피부의 노화가 시작되면서 세라마이드는 감소하고 햇빛으로 인한 손상으로 세라마이드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것은 피부 장벽을 약하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결국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며, 수분 부족 현상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피부에 세라마이드를 공급하는 것은 피부가 원래 하던 기능을 되찾도록 해주는 겁니다. 세라마이드를 피부에 부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매일 사용하는 것입니다.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면 위의 설명과 같이 세라마이드가 줄어든 부분을 채워줄 수 있답니다. 세라마이드 외 성분 배합이 잘 된 스킨케어 제품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촉촉함을 유지시켜서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또한 주름 개선과 민감함의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제품에는 세라마이드 이외에도 세라마이드에이피, 세라마이드이오피, 세라마이드엔지, 세라마이드엔피, 또는 세라마이드엔에스라는 단어로 전성분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세라마이드는 어떤 피부에 적합할까요? 

 

세라마이드는 피부의 자연스러운 부분으로 모든 피부에 이상적입니다. 

 

 


세라마이드와 시너지 효과를 내는 안티에이징 성분은 무엇인가요?

 

세라마이드는 지방산이나 글리세린 등 다른 피부 보충 성분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지방질 조합은 피부의 톤과 결을 개선해주고 민감한 피부를 완화시켜줍니다. 좀 더 욕심을 낸다면 항산화제와 피부 회복 성분을 함께 쓰는 걸 권장합니다. 레티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리놀레산, 펩타이드 등 농축된 제품을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