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동전습진 리도멕스 연고 사용 및 경과사진

# 아기 동전습진 # 아기습진연고 # 리도멕스 연고 사용 후기 및 경과사진

 

오늘은 리도멕스 크림 연고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해요. 제 아이는 이제 16개월을 바라보고 있어요. 신생아때 지루성피부염을 앓은 이후로는 피부가 깨끗했는데, 얼마전부터 허벅지 안쪽에 붉은 반점이 생기더라고요. 처음에는 어디 쓸렸거나 벌레가 물린건가 싶었는데 시간이 경과하면서 허벅지 다른 부위랑 엉덩이로 번지기 시작했어요.

 

 

저희 아이 다리에 생긴 동그란 습진이에요. 한 부분만 찍었지만 실제로는 허벅지에 습진이 5개정도 번져 있었고, 엉덩이 부분도 번져서 간지러운지 아이가 긁기도 했어요.

 

병원에서 피부 진료를 받았는데 동전습진이라고 하더라고요. 영유아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피부질환이라고 해요. 리도멕스 크림을 처방해주시면서 보습을 충분히 많이 해줘야한다고 하셨어요. 고보습제품으로 유명한 에스트라 크림과 아토베리어 로션도 함께 구매했어요.

 

[관련글]

2020/02/29 - [육아] - 에스트라 크림 MD 아토베리어 로션 MD 실비청구 및 사용후기

 

에스트라 크림 MD 아토베리어 로션 MD 실비청구 및 사용후기

#에스트라 크림 MD #아토베리어 로션 MD #의료실비 청구 #사용후기 에스트라 크림과 아토베리어 로션 처방과 의료실비 청구, 사용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최근 아이가 허벅지에 동그란 습진이 생겼어요. 금방 없..

greigebrick.tistory.com

리도멕스 크림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약간은 꺼려하기도 하는 연고에요.

 

물론 스테로이드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동전습진은 초기에 잘 관리해주지 않으면 팔이나 다리가 접히는 부분들까지 번질 수 있다고 해요.

 

의사선생님께서 리도멕스 사용방법을 충분히 설명해주셨기에 주의해서 사용했어요.

 

리도멕스 연고 처방

 

 

처방받은 리도멕스는 약국에서 연고 단품 그대로 주더라고요. 부가적인 포장이나 추가 설명서는 없었습니다.

 

 

 

입구는 작은 구멍으로 되어 있고 리도멕스는 불투명한 하얀 크림형태입니다.

 

 

 

연고 뒤에는 주성분과 효능효과가 적혀있어요. 습진, 피부염, 두드러기, 벌레물린데, 건선 등에 효과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리도멕스 연고 사용 용량 및 사용법

리도멕스 연고 사용 용량을 쉽게 설명해보면, 

 

 

연고 용량은 손가락 한마디 양으로

 

 

 

두 손바닥 전체를 바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주 소량으로 최대한 넓게 발라야겠죠.

 

너무 자주 바르게 되면 아기 피부가 얇아질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1일 1번, 경과를 지켜보면서 나아지면 2일 1번, 3일 1번 이런식으로 텀을 두고 발라줘야 한다네요.

 

시간은 아기 목욕 후나, 잠들기 전 발라주면 좋다고 합니다.

 

리도멕스 연고 사용 후기

 

1일차
3일차
6일차

 

동전습진을 관리한지 약 일주일 간의 변화 사진이에요. 스테로이드가 적다고는 하지만 많이 쓰고 싶지는 않은 마음에 첫 3일간만 매일 한 번씩 발라주고 이후에는 에스트라 크림과 아토베리어 로션으로 보습에만 신경 썼어요. 

 

이틀째부터 눈에 띄는 변화는 동전습진이 더이상 번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리도멕스 크림을 바르기 전날만 하더라도 급격하게 엉덩이까지 번지고 있었거든요. 3일째부터는 붉은기가 확실히 줄어들었고 5일이 넘어가면서부터는 많이 가라앉으면서 어두운 흔적으로 바뀌었어요.

 

거의 나았다는 판단이 들어 고보습 에스트라크림 사용을 줄이고 아토베리어 로션 위주로만 전신을 발라주었어요. 여기서 다시 문제가 발생했네요. ㅠㅠ

 

동전습진 재발

 

13일차

 

13일차인 오늘자 사진이에요. 약 일주일간 다 나았다고 생각했는데 같은 자리에 동전습진이 재발했어요. 어제 약간 붉은기가 보인다 싶었는데 습진이 다시 올라오는거였네요.

 

 

 

처음 동전습진이 생겼던 것처럼 역시나 양쪽으로 데칼코마니처럼 올라왔어요. 다행이라면 이 두군데 빼고는 다른 곳은 습진이 올라오지 않았어요. 그래도 다른 부위도 다시 올라올 가능성이 있다는 거겠죠.

 

동전습진은 재발하기 쉬운 피부질환이라고 해요. 가볍게 지나갈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더 주의를 기울여 관리해줘야할 것 같아요. 완전히 습진이 가라앉을때까지 다시 리도멕스 크림 연고와 고보습 에스트라 크림으로 계속 관리해주려고 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