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큅 슬로우쿠커 미미쿡 :: 아기 배도라지즙 만드는 방법

 

배도라지즙

감기 예방에 좋은 천연 상비약이죠.

저희 집은 겨울철이 되면 항상

배도라지즙을 주문해서 먹어요.

 

사서 먹는 것도 충분히 좋지만

올해부터는 이제 돌 지난 우리 아이를 위해서

배도라지즙을 직접 만들어 먹이고 있어요.

 

 


도라지, 아기가 먹어도 괜찮은 걸까요?

 

아기를 위한 배도라지즙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지만

도라지가 씁쓸한 맛도 있고

아기가 먹어도 정말 안전한 성분일까?

하는 의문이 항상 있었어요.

 

알고 보니 아이가 기침할 때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 주성분이

도라지에서 추출한 것이라고 합니다.

 

도라지는 면역력을 높여주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우리 몸에 흡수되면 백혈구 활동을

활성화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염증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달콤한 배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배는 기관지, 소화촉진,

고혈압 예방, 면역력 강화

다방면으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도라지와 배의 효능을 보니

감기 예방에 좋을 수밖에 없겠네요. ^^

 

 

그럼 이제, 

배도라지즙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배도라지즙 만드는 방법 

 

요리 재료: 배 1개, 도라지 3 뿌리, 물 500ml

 

 

 

배와 피 도라지를 준비했어요.

도라지는 건도라지, 손질된 도라지 등

다양한 형태로 구할 수 있는데요.

 

껍질이 붙어있는 피 도라지는

신선할 뿐만 아니라 향이 정말 좋아요.

껍질을 벗겨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숟가락이나 과도칼로 살살 긁어내서

쉽게 손질할 수 있어요. ^^

 

 

 

배와 손질한 도라지를 썰어줍니다.

 

배는 큼직큼직하게 썰어도 되는데요.

전 좀 더 잘 우러나라고

얇게 썰어주었어요.

도라지도 열십자로 갈라서 넣어주고요.

 

 

리큅 슬로우쿠커 미미쿡

 

슬로우쿠커에 재료를 넣어줍니다.

 

(슬로우쿠커가 없으시다면 

전기밥솥의 찜기능을 활용해주세요. ^^)

 

 

 

물 500ml를 부어줍니다.

재료들이 잠길 정도의 양이예요.

 

 

 

리큅슬로우쿠커 미미쿡은

다양한 모드가 있는데요.

찜 모드로 1시간 30분 쪄주었어요.

 

 

찜 모드가 완료된 모습이에요.

푹 익어서 배와 도라지가 잘 우러났어요.

 

 

 

요리 모드가 끝나면 자동으로 5시간 보온이 되는데요.

바로 꺼내지 않고 보온상태로 더 두었어요.

 

보온기능은 계속 팔팔 끓이는 게 아니라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는 거라서

물이 졸거나 줄어들지 않아요.

 

 

 

5시간의 보온이 끝났습니다.

아까보다 더 푹 익은 느낌이죠?

채반에 걸러서 배도라지즙을 분리해주었어요.

 

 

 

이건 모유저장팩인데요.

좀 더 오래 보관해야하는 배도라지즙을

냉동 보관하기 위해 구입했어요.

 

방부제 성분 없이

100% 배와 도라지만 들어가서

냉장 보관하기에는

조금 불안한 부분이 있죠.

 

모유저장팩에 소분해서

냉동 보관해두면 편리해요.

먹기 전에 꺼내서

중탕하거나 해동하면 된답니다. ^^

 

배도라지즙을 소분하기 전에 먼저

팩에 이름과 날짜를 기록해주세요.

 

 

 

지퍼를 닫아줄 때엔 꼭 공기를 빼주세요.

공기를 빼야 덜 상하므로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빠른 시일 내에 먹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고요. ^^

 

 

리큅 슬로우쿠커 미미쿡 아기 배도라지즙 만들기

 

배 1개와 도라지 3 뿌리, 그리고 물 500ml로

약 4팩 정도의 양이 나와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니까

그때그때 바로 만들어서 먹이면

 

아이에게도 신선한 배도라지즙을

먹일 수 있어서 건강에도 더 좋겠죠?

 

 

배도라지즙 만드는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내가 고른 안전한 재료로

배도라지즙 직접 만들어먹고

모두 건강하게 겨울 보냅시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